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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니언 칼럼

4차 산업혁명시대 게임 산업은 어디로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7.08.09 10:20 수정 2017.08.09 10:20

대한민국(大韓民國) 게임 산업업체들은 세계적인 인프라로 국제 선도적으로 경쟁력이 있다. 이제는 일본과 기술력과 잠재력이 대등하게 사실이지만 대한민국(大韓民國)은 침체기 들어서고 나서 제작자들의 고난도 기술과 참신한 아이디어와 시나리오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마저도 암흑기에 있는 실정이다.대한민국(大韓民國)의 스마트모바일오프라인게임 산업이 왜 세계경쟁에서 밀리고 외래적 시나리오 게임이 넘쳐나면서 부터 일본문화게임과 미국문화게임에 잠식당해 가는지...이제라도 대한민국(大韓民國)의 미래게임 산업에 산업정책자들은 왜 국제경쟁에서의 미래놀이문화게임 산업은 한국인의 두뇌속의 생각까지 잠식당하며 일본의 놀이엔진황금기였던 닌텐도시대를 또 맞게 될 것이다. 사행성게임 사태이후 대한민국(大韓民國)의 게임문화산업 중 특히 오프라인게임의 개발의 전멸 또는 침체기에 현재 세계오프라인게임시장 점유율은 미국이 1위고 일본이 2위이며 대한민국(大韓民國)은 20위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성인용 오프라인 개임에 대해 일본 미국 유럽 등은 산업적 기술적 효과와 가치를 부여하고 있지만 대한민국(大韓民國)은 적절한 문화적 오프라인게임정책으로 발전시키지 못하고 있다. 게임 산업은 소요되는 기술연구 및 투자는 타 분야로 비교한다면 미래먹거리산업의 항공우주기술 산업과 버금가는 4차 산업혁명시대시장이라 보면 틀림없다. 4차 산업혁명시대 게임 산업 활성화를 외치면서 게임기반이나 스마트모바일오프라인게임 정책에 끊임없이 노력하지 않는 것은 문제시 된다. 4차 산업혁명시대 스마트모바일오프라인게임 산업의 정책실행 문제점에 대하여 제안하고자 한다. 4차 산업혁명시대 스마트모바일오프라인게임 산업 활성화를 국가적 통합관리 시스템 를 제공할 수 있는 기술연구개발이 시급하다. 국가에서 책임지고 기술연구개발을 설계하여야 한다. 근성적 복지부동 자태로 시장정보 및 반대극복의 분류산업에 준한 4차 산업혁명시대 게임 산업 통합관리 수준으로는 국제경쟁 순위에 밀리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규제에 의한 상품규정의 치밀한 기술연구개발설계와 제공방법의 다양화 게임놀이문화연구 진흥정책이 안정적으로 정착 보호해야 향후 세계최강 4차 산업혁명시대 게임선진국으로 게임놀이문화에서 최강이 될 수 있다. 4차 산업혁명시대 스마트모바일오프라인게임의 정책오류로 인한 게임놀이문화 정책실패로 침체기로 간다면 4차 산업혁명시대제조업 개발연구소 투자가 심지어 서비스업까지 외국으로 다 기어나가고 그동안 최고의 게임 산업의 부흥은 없다고 본다.현재 세계 스마트모바일 게임시장에서 일본 스마트모바일게임 산업이 최근 10년간 약 2배의 규모로 성장하여 왔고 앞으로도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보고 향후 10년간 현재의 7,300억 달러 규모에서 15,900억 달러의 규모로 2배의 성장이 예상되고 있는 매력적인 스마트모바일 산업시장 세계에 대한민국(大韓民國)은 미래 먹거리를 제공하게 되고 스마트모바일게임 문화산업 관련기업이 유치토록 다각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4차 산업혁명시대 오프라인모바일게임 문화산업은 국가미래를 책임질 핵심 산업이며 전문성을 충분히 활용하고 접목해 대한민국(大韓民國) 문화산업으로 최상인 스마트모바일 문화혁명산업이 대안이다.잠시 주저하여 드론지능산업은 중국을 해양로봇지능은 일본으로 로봇산업지능산업은 미국과 독일로 그러면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시대에 무엇을 어떻게 아니면 또 따라가기 따라잡기에 혼 힘을 다 할 건가?대한민국(大韓民國) 4차 산업혁명시대에 도래하면서 스마트모바일오프라인게임 산업이 무관심과 배척당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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