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예천군, 체험중심 감염병 예방학교 사업 추진

황원식 기자 입력 2024.03.21 12:49 수정 2024.03.21 13:03

동부초·유천초 전 학년 대상
감염병 예방 수칙 생활화

↑↑ 예천군, 체험중심 감염병 예방학교 사업 - 2023년 동부초등학교<사진=예천군 보건소 제공>
예천보건소가 체험 중심형 감염병 예방 교육 프로그램 '2024년 감염병 예방학교 사업'을 추진한다.

감염병 예방학교 사업은 지난 해 예천동부초를 시범학교로 지정해 운영하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의 올바른 손 씻기 인식 수준이 크게 향상되는 등 학생과 교사들의 만족도가 특히 높았던 프로그램이다.

올해에는 예천동부초와 함께 유천초를 추가로 지정했으며, 전교생을 대상으로 월 별로 유행하는 감염병을 주제로 예방수칙을 교육하고, 진드기 기피제와 손소독제 만들기 등 체험 활동 중심 교육으로 감염병 예방수칙 생활화를 목표로 운영한다.

또한, 감염병에 대한 정보와 예방수칙을 매월 감염병 소식지를 통해 교내 게시판에 게시하고, 손 씻기 타이머를 설치하는 등 감염병 예방 환경조성에도 힘써 학생들의 감염병 예방 실천율을 높일 계획이다.

안남기 소장은 “감염병 예방학교를 통해 학교와 학부모, 나아가 지역사회로 감염병 예방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예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