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경북WE리더아카데미 개강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4.16 15:21 수정 2024.04.16 15:27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이 최근 지역 여성 리더들의 리더십과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리더십 역량 강화 및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인 ‘경북WE리더 아카데미’ 개강식을 예천 경북여성가족플라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 여성 비즈니스 리더, 사회활동가, 교육자, 공공기관 중간관리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여성 뿐 아니라 심사를 통해 선발된 우수한 여성 인재들이 참석해 자신의 리더십을 발휘하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자기경영 전문가인 강규형 3P자기경영연구소 대표 초청 ‘셀프 리더십’ 주제 강의는 참가자들에게 자신을 돌아보고 자기관리 계획을 세워보는 시간을 선사했다.

한 참가자는 “‘경북WE리더 아카데미’는 국가 경제의 중추로 여성의 역할과 여성 리더가 갖춰야 할 덕목과 미래 가치를 함께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좋은 프로그램”이라며, “시간 관리 잘하기 등 웰빙과 성공을 유지하기 위한 자기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한 오늘 강의를 듣고 지역 사회 발전과 개인의 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다”고 전했다.

하금숙 원장은 “여성 리더십과 ESG 리더십은 현대 사회에서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다양성과 포용성을 존중하며, 본 과정을 통해 리더역량을 갖춘 여성 리더들이 많이 배출되어서 중요한 의사결정직에 많이 진출해서 지역의 변화를 이끌어 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북WE리더 아카데미’는 경북도의 위탁을 받아 올해 처음으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여성 리더를 양성하고 지역 사회 전반에 여성 대표성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기본과정(2개월)과 심화 과정(3개월)으로 운영된다. 기본과정에서는 여성 리더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해 글쓰기와 말하기 능력 향상, 자기 관리 능력 강화, ESG 실천 전략 수립, AI 시대에 대한 이해, 감성리더십 함양 등의 교육이 제공된다. 또한 교육생 간의 여성 리더 동아리 운영 등으로 소통 네트워크도 구축할 계획이다.

기본과정 1기는 4월부터 5월까지 구미, 경주, 예천 3개 권역에서 총 120명(권역별 4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및 현장 교육을 통해 이뤄진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