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경북TP-유관기관, 2024년 기업지원 통합 설명회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4.17 11:47 수정 2024.04.17 12:21

기업지원 시책, 정책자금 지원 등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설명회

↑↑ 경북테크노파크 전경
경북테크노파크(경북TP)가 경북기업의 부담을 덜고, 기업에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유관 기관과 함께 본격 나섰다. 오는 24일 오후 2시30분 경북테크노파크 본관 국제회의실에서 경북TP-유관기관 협력 '2024년 기업지원 통합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 정부의 R&D 예산이 4조 6000억 원 감소(중소벤처기업부도 절반 이상의 R&D예산이 감소), 중소기업의 부담이 커진 상황을 고려해 경북TP와 유관기관이 기업을 위한 각 지원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기업이 필요한 도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또 주최 기관인 경북TP를 비롯해 대경중기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섬유기계융합연구원, 경북 경제진흥원, 한국로봇융합연구원 등이 기업지원 시책과 지원사업을 안내할 예정이며 기업별 맞춤정보 제공을 위해 개별상담 또한 병행해 운행한다.

하인성 경북TP 원장은 “기업이 가장 어려운 때가 경북TP가 가장 주도적으로 움직일 때다. 경북TP뿐 아니라 기업을 위해 존재하는 모든 기관이 힘을 합쳐 기업을 돕고자 한다”며, 기업을 위한 길이 경북TP와 유관기관 상생의 길임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