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한국 부동산원, 고객만족도 3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4.18 14:46 수정 2024.04.18 15:10

손태락 원장 "부동산시장 소비자 권익 보호 위해 최선"

손태락 한국부동산원장<사진>이 18일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3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21년도 조사에서 ‘우수’ 등급을 받는 이래 3년 연속이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기획재정부가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조사로 2023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 반영된다.

특히 한국부동산원은 △지자체와의 소통과 검증시스템 고도화를 통한 공시업무 정확성 제고 △지리 정보 시스템(GIS) 기반 자체 보상업무시스템 운용을 통한 효율적인 업무체계 구축 △건축서비스산업 정보체계(건축HUB) 리뉴얼 △보유 DB·특허 개방(실거래, 청약 등) 등을 진행했다. 이에 2022년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국민 최우선을 원칙으로 국민의 소리를 소중히 귀담아 듣고,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직원들의 노력이 좋은 성과로 이어져 뜻깊게 생각한다”며, “특히 앞으로도 부동산원은 부동산 전문기관으로서 공정하고 투명한 부동산 거래시장을 조성하고 부동산시장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