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구미 가족센터, ‘온 가족 놀이 축제’시민들 웃음 꽃 활짝

김철억 기자 입력 2024.04.22 07:53 수정 2024.04.22 07:55

음악회·마술쇼‧에어바운스·전통놀이 등 즐길거리 한 가득
아나바다 경제관념 교육 연계, 즐기면서 배우는 체험활동

↑↑ 온 가족 놀이축제_체험활동<구미시 제공>

구미시가 지난 20일 구미 가족센터 주관으로 센터 야외무대에서 시민 6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체험과 놀이, 공연을 관람하면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온 가족 놀이 축제’를 진행했다.

△체험 영역에서는 가족 사랑 카네이션 꽃다발 만들기와 밀랍 초 만들기, 다양한 문화 체험, 코딩 선생과 함께하는 3D 펜 체험 등이 진행됐으며 △놀이 영역에서는 에어바운스와 투호, 딱지놀이 등 전통 놀이로 재미를 더했다. △공연 영역에서는 구미대 천무응원단의 멋진 공연과 송미해밴드와 가족이 함께 노래를 부르는 시간을 가졌으며, 마술 & 버블쇼와 가족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됐다.

시민이 참여하는 축제의 하나로 '아나바다'나눔 활동에 공동육아 나눔터 품앗이 활동을 하는 자녀들이 어린이 판매자로 참여해 경제관념을 형성하고 지역사회에 참여하는 기회를 만들었다.

도근희 센터장은 “이번 축제가 모든 가족이 부담 없이 즐겁게 참여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가족 모두의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좋은 여가 프로그램을 확대 하겠다”고 말했다.

황은채 가족보육과장은 “매년 진행되는 온 가족 놀이 축제를 기다린 가족들에게 좋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모든 가족이 행복하면 구미가 건강해진다는 목표로 앞으로도 온 가족이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미가족센터는 생애주기별 부모 교육, 가족 사랑의 날, 가족 친화적인 프로그램 등 통합적 가족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에는 아버지들의 양육 참여 확대를 위한 육아일기를 쓰는 아빠 육아맨, 환경에 대한 공동체 인식개선 프로그램인 지구에 다정한 가족 챌린지 등이 연중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구미가족센터(054-443-054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