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영덕,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김승건 기자 입력 2024.04.29 13:22 수정 2024.04.29 13:25

영덕군 제44회 장애인의날 행사(영덕군제공)

영덕군이 지난 26일 문화체육센터에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우러지는 한마당 잔치를 마련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는 전국장애인 시낭송대회 장려상 수상자의 시 낭송과 관내 발달 장애인으로 구성된 블루아라 합창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1부 기념식은 유공자 표창, 바리스타․드론 자격증 전달, HDC현대산업개발 월하산방 사랑나누기회의 장애가정 장학금 전달 등이 진행됐다.

2부에는 원더풀 아랑고고장구의 흥겨운 공연과 함께 모두가 한판 어울릴 수 있는 체육대회, 행운권 추첨 등이 펼쳐져 흥겨운 축제의 장을 이뤘다.

이밖에 영덕보건소가 치매 예방 홍보, 영덕복지재단이 복지서비스 홍보, 영덕군장애인부모회와 횡성 예다원이 다과 지원 등 풍성한 부대행사를 마련했고 영덕군새마을부녀회와 모범운전자연합회 회원 등이 자원봉사에 참여했다.

김광열 군수는 “오늘 행사를 주관해 주신 영덕장애인연합회 김동원 회장을 비롯한 장애인단체 회장과 자원봉사자의 노력이야말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기 좋은 영덕을 만드는 일등공신”이라며, “작은 부분도 공감하고 소통하는 마음으로 행정과 복지 모든 분야에서 장애인의 권익이 신장 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