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대구TP, 시민과 함께하는 ‘대구로’ 서포터즈 발대식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5.01 14:02 수정 2024.05.01 15:24

신규 가입자 및 가맹점 유치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

↑↑ 대구테크노파크가 '대구로' 서포터즈 발대식을 갖고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TP 제공

대구TP 가 지난달 30일 대구형 시민생활종합플랫폼 '대구로'의 적극 홍보와 시민 참여를 이끌기 위해 대구로 서포터즈를 선정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대구로는 민간 배달 플랫폼의 독과점을 타파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입된 공공형 배달앱으로 △배달주문 △택시 호출 △전통시장 장보기 △꽃 배달 △시내버스 정보 등 시민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대구로 사용 시 지역화폐 대구로 페이로 결제할 경우 5% 추가할인 혜택도 지원하고 있어, 대구로 페이 충전금액 7% 할인을 더해 총 12%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발대식을 통해 임명된 대구로 서포터즈는 △SNS 홍보 콘텐츠 제작 △숏츠 등 영상 콘텐츠 제작 △지역 축제 오프라인 홍보활동 등 오는 5월~9월까지 활동한다.

서포터즈는 활동기간 5개월 동안 매월 1건 이상의 대구로 홍보 콘텐츠를 제작·홍보와 함께 대구 치맥 페스티벌 등 지역 축제에 참가해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대구로를 홍보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연령층의 신규 가입자와 가맹점을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건우 대구TP 원장은 “배달앱 시장의 민간 플랫폼 독점을 타파하고,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대구로의 가치를 제대로 홍보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서포터즈 활동을 해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