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DGB대구은행, ‘공무원 융자추천서 비대면 발급’서비스 시행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5.02 09:17 수정 2024.05.02 10:17

↑↑ DGB대구은행은 비대면으로 공무원 융자추천서를 발급하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DGB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이 비대면으로 공무원 융자추천서를 발급하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기존에는 DGB대구은행의 공무원 대출 상품인 'iM공무원 융자추천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공무원연금공단의 직접 방문 또는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추천서 발급 절차를 거친 후 대출 신청 절차를 진행해야 했다.

또 금융결제원, 공무원연금공단과 협약해 진행되는 본 서비스 시행으로 기존 시행하던 사전 절차없이 iM뱅크 앱에서 'iM공무원 융자추천대출'의 원스톱 대출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해져 간편하고 빠르게 대출 가능 금액 조회 및 융자 추천서 발급이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iM공무원 융자추천대출'은 최대 5000만 원 한도로 10년까지 지원하는 공무원 특화 대출상품이다. 일시상환, 분할상환, 종합통장대출 등의 방식으로 상환할 수 있으며 대출금리는 최저 4.99%(4월30일 기준)까지 적용 받을 수 있다.

황병우 은행장은 “비대면 공무원 융자추천서 발급 서비스 실시를 통해 고객이 더 편리하게 대출을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앞으로도 더욱 간편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편의를 제고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