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NH농협은행 경북본부,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선정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5.06 09:54 수정 2024.05.07 11:02

↑↑ ㈜세명농산을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으로 선정하고 현판식을 가지고 있다. NH농협은행 경북본부 제공

NH농협은행 경북본부가 지난 3일 우리 농산물을 원재료로 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한 기업으로 농업회사법인 ㈜세명농산을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으로 선정했다. 

이날 최진수 본부장은 김경범 농업회사법인 ㈜세명농산 대표이사와 함께 현판식을 갖고, 우리농산물을 활용한 식품 제조 노하우를 청취했다.

이번에 선정된 농업회사법인 ㈜세명농산은 단무지, 쌈무 등을 제조해 판매하고 있으며, 지역 농가와 계약재배를 통한 제품 생산으로 농가소득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NH농협은행은 우리농산물을 원재료로 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전국에 10개 기업을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으로 선정했으며 경북에서는 농업회사법인 ㈜세명농산을 선정했다.

선정된 농업회사법인 ㈜세명농산에는 농협을 통한 판로확대, 홍보, 여신우대 등을 지원한다.

최진수 본부장은 “농협은행은 앞으로도 우리농산물을 원재료로 식품을 가공하는 우수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원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및 농가소득 증대에 많은 기여를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판식 이후 문경시 소재 지역소외계층 대상으로 나눔행사도 실시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