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구미에코랜드, 11~12일 어린이 숲&항공 과학 체험전

김철억 기자 입력 2024.05.07 07:31 수정 2024.05.07 13:12

자연 소중함 느끼고 호기심 충족 체험 교육의 장 기대
지구 온난화 시계 만들기, 드론‧항공기 체험, 전통놀이

↑↑ 2023 숲체험전_버블 아트쇼<김천시 제공>

구미시가 오는 11일~12일까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구미 에코랜드 어린이 숲 & 항공 과학체험전’을 개최한다.

에코랜드 특설무대에서 에코그린 합창단의 환경음악 공연과 벌룬 마술 등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내빈과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을 연다.

숲 체험 행사로 곰 젤리 비누 만들기, 지구 온난화 시계 만들기, 꿀벌 밀랍 초 만들기가 진행되며, 항공‧과학 체험 행사로 비행시뮬레이터 체험, 드론 체험, B767 항공기 체험, 탄성 레이싱카, AI애니메이션 드로잉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보물찾기, 활쏘기, 딱지치기, 윷놀이, 투호 놀이, 제기차기 등 전통 놀이 체험과 푸드트럭 존, 팝콘‧솜사탕도 마련된다.

숲에서 다양한 체험과 관찰로 어린이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심어주고, 첨단 항공·과학 체험으로 호기심과 창의력을 길러주는 체험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방문객은 구미 에코랜드 주차장과 경운대에 마련된 다양한 체험 부스에서 숲 체험 및 항공‧과학 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행사 기간 구미 에코랜드는 주차가 전면 통제돼 주차는 경운대 주차장을 이용하고, 셔틀버스를 통해 에코랜드까지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김장호 시장은 “이번 행사에 많은 어린이가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연 친화적인 도시, 어린이가 즐거운 도시 구미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