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양군, “기부하고! 산나물 사러 가시더~”

김승건 기자 입력 2024.05.08 14:31 수정 2024.05.08 14:35

영양산나물축제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

↑↑ 영양산나물축제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 실시<영양군 제공>

영양군이 제19회 영양산나물축제를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 ‘기부하고! 산나물 사러 가시더~’를 실시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이어나간다.

9일~12일까지 열리는 영양산나물축제 기간동안 축제장 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기부제 소개와 함께 청청 농산물 가득한 특색있는 영양군 답례품을 전시 할 예정이다. 또한  '기부하고! 산나물 사러 가시더~'이벤트를 실시하여 10만 원 이상 기부하고 축제장 내 고향사랑부스에서 영양 응원멘트를 작성하는 기부자 100명에게 2만 원 상당의 영양사랑상품권을 추가 증정한다.

오도창 군수는 “산나물축제 기간 특별 이벤트가 실시되는 만큼 많은 분들이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 주셔서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답례품인 영양사랑상품권으로 산나물도 많이 사 가길 바란다”며 “영양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적극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고향 또는 원하는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주민복리증진 사업 등에 사용하고 기부자에게는 세제혜택(10만 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과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지역 농특산품 등)을 제공할 수 있는 제도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