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DGB대구은행, 가정의 달 맞이 ‘사계절 김치 나눔’후원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5.13 13:26 수정 2024.05.13 13:42

↑↑ 이준혁 DGB대구은행 공공금융부장과 봉사자들이 사랑의빵나눔터에서 진행된 '사계절 김치 나눔' 봉사활동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GB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이 지난 9일 사랑의빵나눔터(대표 심미진)에서 '사계절 김치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가정의 달인 5월 어버이날 시기에 실시된 이 행사는 대부분의 김장 봉사활동이 연말 김장철 시기에 집중 진행돼, 지역 소외계층 어르신 가정에 5월 정도의 시기가 되면 먹을 김치가 부족해지는 것에서 착안해 진행됐다.

최근 김치를 만드는 원재료인 배추, 무, 고추 등의 작물 가격이 나날이 인상되면서 김장에 드는 비용이 부담스러운 소외계층 어르신을 위해 DGB대구은행과 사랑의빵나눔터가 소외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재료비용 및 김장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마련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DGB대구은행 임직원으로 구성된 동행봉사단과 대학생 홍보대사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이날 김장해 포장한 김치는 대구 지역 소외계층 어르신 178세대(세대당 4㎏)에 전달됐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준혁 DGB대구은행 공공금융부장은 “채소 가격이 급등해 경제적으로 부담이 많이 되는 시기 봉사자들이 정성껏 준비한 김치가 지역 어르신의 따뜻한 한 끼 식사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