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대구 인자위, 대구·경북 청년 취업 지원 ‘2024년 JMT’ 성료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5.23 11:19 수정 2024.05.23 12:10

팀 빌딩, 진로 상담 등 다양한 부대행사 운영
직업훈련기관-청년구직자 네트워킹 소통강화

↑↑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평산 아카데미에서 개최한 '2024년 JMT(Job Membership Training)'가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 대구상의 제공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설치기관:대구상공회의소)는 지난 17~18일 평산 아카데미에서 대구·경북지역 청년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JMT(Job Membership Training)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대구고용복지플러스센터, 대구지역 직업훈련기관, 청년 구직자 등 2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우수 직업훈련기관 및 훈련과정 소개 △소통강화 팀 빌딩 △진로상담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운영했다.

소통강화 팀 빌딩으로 직업훈련기관-청년구직자 간 네트워킹을 형성해 정보를 공유하고 취업준비 과정에서 막막했던 선택과 고민에 대해 상담하면서 청년이 밝은 미래를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서로 응원해 주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청년은 "이번 행사에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됐으며, 지역 내 학교 학생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대구인자위 사무국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년들의 취업을 위해서 다양한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