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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실 폭언·폭행민원 대비 모의훈련<영양군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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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군이 지난 24일 군청 종합민원실에서 폭언‧폭행 등 특이 민원 발생 상황을 대비해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대면상담 중 민원인이 폭언‧폭행한 경우를 가정해 관할 경찰서와 합동으로 진행됐다.
이는 최근 공무원에 대한 악성 민원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실제 상황 발생시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함이다.
훈련은 악성 민원 발생에 따른 △관리자 적극 개입‧중재 시도 △녹음 등 사전고지 후 증거 확보 △비상벨 호출 △피해공무원 및 다른 방문 민원인 대피 △경찰 인계 등 비상대응반 현장 임무수행 단계별로 전개됐다.
영양군은 민원창구 안전유리 설치, 휴대용 녹음장비 보급, CCTV 설치, 보호조치 음성안내 등 민원 담당 공무원 보호를 위한 조치를 강화하고 있다.
오도창 군수는 “악성 민원으로부터 공무원을 보호하는 것은 반드시 필요한 조치”며 “민원 담당 공무원은 물론 군민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