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DGB대구은행, 최고 연 20% '고객에게 진심이지 적금' 출시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5.30 10:55 수정 2024.05.30 11:31

'iM뱅크 사전 가입 및 우대금리 조건 확인하세요'
출시일 iM뱅크 가입 폭주 예상 '미리 가입' 유용
매일 직접 납입 등 우대 조건 숙지

↑↑ DGB대구은행은 최고 연20% '고객에게 진심이지 적금'을 6월 초 출시한다. DGB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이 시중은행 전환 인가 기념 대고객 캠페인 'iM뱅크 Re-Born Festival'의 주력 상품인 '고객에게 진심이지 적금'의 출시를 앞두고, 가입 전 유의 사항을 고객에게 알렸다.

최고 연20% 금리를 지급하는 단기소액적금 '고객에게 진심이지 적금'은 다음 달 5일~오는 7월 7일까지 32만 좌에 한해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당일 DGB대구은행의 iM뱅크로의 공식적인 사명 변경 선포식이 예정된 가운데 iM뱅크 공식 출범 후 출시되는 첫 상품으로 최고 연20%의 파격적인 금리로 눈길을 끈다.

이 상품은 60일 만기 자유적립식 정기적금으로 기본 연 4%에서 최고 연 2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개인당 1인 1계좌 가입 가능하며 최초 신규금액은 0원(신규 당일부터 입금 가능)으로 납입가능금액은 한번에 100원에서 최대 5만원까지(1일1회 납입 가능)로 총 60회까지 납입할 수 있다.

'고객에게 진심이지 적금' 상품 가입은 오는 6월 5일 오전 10시부터 iM뱅크 앱에서 가능한데 가입 당일 앱 접근 폭증이 우려되는 바 사전 iM뱅크 가입 및 입출금 계좌 사전 신청을 추천한다. 이는 비대면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상품 가입 당일 바로 가입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해당 상품이 자동이체가 아닌 iM뱅크 앱에서 DGB대구은행 연결계좌를 통해 직접 납입을 하는 형태인 것을 고려한 권유로, 앱 가입 후 입출금 계좌 사전 신청까지 미리 진행하는 것이 6월5일 상품 출시 당일 가입 시 이용이 원활할 것이라는 예측이다.

또 기본금리 연4%에 납입 조건에 따라 최고 연20% 금리가 적용되는데, 매일 납입 시 귀여운 애니메이션과 매회 추가되는 데일리 우대금리(최고 연6%)와 플러스 우대금리(최고 연10%)가 적용되는 '펀 세이빙 적금' 형태다. 데일리 우대금리는 적금의 납입 건당 연0.1%p, 플러스 우대금리는 적금의 40회 납입시 연2%p, 50회 납입시 연3%p, 60회 납입시 연5%p로 최고 연20% 금리가 적용된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시중은행 전환을 앞두고 전행적으로 진행된 임직원의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기획과 작명이 이뤄진 상품”이라면서, “시중은행 전환을 기념해 고객에게 '진심'이라는 마음을 전하고자 했으며 고객의 다양한 기호와 취미를 금융 상품에 녹여내는 고금리 상품으로 기획했다”고 밝혔다.

황병우 은행장은 “시중은행 전환 및 사명변경을 기념해 고객에게 혜택과 놀라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다방면으로 고심하던 중 '아직 규모는 작지만 알차고 도움이 되고 싶은 은행의 진심'을 고객에게 전하고자 본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면서, “해외간편결제 100% 환율우대, 결제 수수료 면제, 경품 룰렛 이벤트, 비대면 신용대출 금리 0.32%p 우대, 최고 연4.15%의 DGB함께예금 및 골드바 추첨이벤트, 청소년(만14~18세) 전용 뮤직 플레이리스트 서비스 등을 실시하는 시중은행 전환 대고객 감사제 'iM뱅크 Re-Born Festival'의 100일 축제에 많은 고객의 참여를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