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목포에서 날아온 따뜻한 선물

황인오 기자 입력 2024.06.22 18:46 수정 2024.06.23 10:16

이혁영 씨월드고속훼리(주) 회장
고향 함창읍에 3,000만 원 기탁

↑↑ 이혁영 씨월드고속훼리(주) 회장, 고향 함창읍에 3,000만원 기탁<상주시 제공>

상주 함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8일 오전 11시 전남 목포 씨월드고속훼리(주)에 방문해 이웃돕기성금 지정 기탁식을 가졌다.

이혁영 회장은 함창초등 44회 졸업생으로 현재 목포-제주, 진도-제주 구간을 운항하는 씨월드고속훼리(주)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기탁, 인재육성 장학금 전달 등 지역사회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함창초등 학생을 위해 미래인재의 성장을 위한 장학금 지원과 타 지역 체험학습 기회를 위한 제주도 수학여행, 체험학습을 지원한 바 있다. 이번 지정기탁금은 함창읍의 따뜻한 노인복지를 위해 사용했으면 한다는 이혁영 회장의 뜻에 따라 기탁했다.

이혁영 회장은 “이번 기탁금을 통해 고향 함창 어르신께 따뜻한 복지의 온정이 전달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함창의 미래를 위해 소중한 나눔의 손길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준하 함창읍장은 “멀리 목포에서도 고향을 잊지 않고 성금을 기탁해 주신 이혁영 회장의 함창 사랑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성금을 복지 사각지대 해결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