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문경대 교육혁신지원센터, ‘콘텐츠 기반 원격교육역량강화 워크숍’

오재영 기자 입력 2024.06.26 07:04 수정 2024.06.26 07:19

'AI활용 교수학습법 및 교육 적용 실제 주제' 특강

-인공지능(AI) 활용 교수학습법-

문경대교육혁신지원센터가 지난 24일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콘텐츠 기반 원격교육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콘텐츠 기반 원격교육역량 강화 워크숍’은 다양한 디지털 교육 도구들의 소개와 활용에 대한 교육을 통해 교원 수업역량을 강화하고, 교수법 공유 및 확산하고자 ‘인공지능(AI) 활용 교수학습법 및 교육 적용 실제’를 주제로 명지전문대학 이유리 교수를 초빙해 특강 및 실적용 사례 소개로 진행됐다.

유지안 센터장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디지털 교육 도구의 활용법을 접하며 참여 교수들의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되었고, 다음 학기 수업에 곧바로 접목시켜 활용할 수 있을 정도로 실용적이었다”며, “교육혁신지원센터에서는 지속적인 수업의 질 개선을 도모하고 차별화 된 강점을 지닌 다양한 교수법 연구 및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교원의 역량개발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문경대 교육혁신지원센터에서는 대학 비전인 ‘지역혁신과 미래가치를 실현하는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과정 개발, 교수법향상 프로그램, 학습능력증진 프로그램, 교수학습 지원 프로그램 등 미래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