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달서구, 여성 일자리 ‘굿잡 카페’개최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7.04 12:17 수정 2024.07.04 12:43

신달서 여성 새로일하기센터 주최
현장면접‧채용대행 등 취업 연계


대구 달서 신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오는 8일 오전 11시~오후 5시까지 밀밭베이커리에서 ‘굿잡카페’행사를 개최한다.

‘굿잡 카페’행사는 직접 찾아가는 여성 취업지원 서비스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구직상담, 채용알선, 현장면접, 취업정보제공 등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10개 업체가 직간접 참여해 총 15명의 여성을 채용한다. 채용분야는 요양보호사, 보육교사, 조리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생산직 근로자 등이다. 지원 희망자는 오후 2시~4시까지 진행되는 현장 면접에 참여하거나, 채용 희망기업에 이력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날 행사는 1:1 맞춤 취업상담 및 지속적인 취업연계, 직업교육훈련 정보 제공, 이력서 클리닉, 달서구 연계 취업지원사업 안내, 취업 응원메시지 작성 이벤트 등 다양한 취업관련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간단한 기념품도 제공한다. 

특히, 달서시니어클럽에서 노년층의 효율적 일자리 연계를 위해 전담 취업 상담창구를 운영한다. 고용노동부에서 통합 취업지원서비스와 생계 지원을 위한 국민취업지원제도 전담 창구를 운영하는 등 일자리 관련 기관이 협업해 행사를 운영 할 예정이다.
 
신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이번 행사를 비롯해 직업교육훈련, 집단상담프로그램, 새일여성인턴 등 다양한 취업연계 및 사후관리 프로그램 운영으로 여성 취업을 위한 포괄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행사 참가 등 자세한 사항은 신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