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읍 주민자치회, 우리동네 예술을 만나다’사진展

장재석 기자 입력 2024.07.04 12:18 수정 2024.07.04 12:26

↑↑ 의성읍 주민자치회 사진전 개막식<의성군 제공>

의성읍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지난 1일~오는 8월 30일까지 읍 온누리터에서 ‘우리동네 예술을 만나다’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우리동네 예술을 만나다 사진전은 문화생활과 창작활동을 즐길 기회가 부족했던 지역 주민을 위해 최근 개장한 의성읍온누리터에서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고, 실내연주회 등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해 지역의 문화적 수준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이번 사진전은 의성읍 주민자치회의 분수음악회, 동네마켓 등 지난 4년여 간의 발자취를 되돌아봄으로써 주민에게 주민자치의 이해도를 높이고, 의성읍 주민자치회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우리동네 예술을 만나다 사진전시회는 이번 ‘의성읍 주민자치회 활동 사진전’에 이어 다가올 10월 1일~11월 29일까지 ‘의성읍의 옛 모습’이라는 테마로 또 진행 될 예정이다.

조상칠 주민자치회장은 “지역민의 창작활동 및 예술작품 전시를 통해 지역의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며 “오는 10월에 있을 사진전시회도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권정일 읍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주민에게 의성읍 온누리터가 사무 공간이 아닌 문화와 예술이 공존하는 다채로운 공간으로 자리 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