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 점곡 황룡2리 경로당 ‘전국 모범경로당’선정

장재석 기자 입력 2024.07.08 11:33 수정 2024.07.08 12:11

↑↑ 황룡2리 경로당 모범경로당 선정<의성군 제공>

의성 점곡 황룡2리 경로당이 대한노인회가 주관하는 2024년도 모범경로당에 선정됐다.

황룡2리 주민, 대한노인회 의성지회장(신원호), 점곡면분회장(김정회), 점곡면장(권순진), 경로당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해 경로당 회원에게 인사 드리고 경사의 자리에 함께했다.

김상일 황룡2리 회장은 “이번 모범 경로당으로 선정된 것은 항상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는 회원과 응원해주는 주민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솔선수범하는 경로당으로 어르신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즐길 수 있는 행복한 쉼터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신원호 대한노인회 의성군지회장은 “전국 경로당 6만 8천여 개소 중 50개소, 경북 4개소가 모범경로당으로 선정됐는데 그중에서 의성군 황룡2리 경로당이 선정돼 너무 기쁘다”며“앞으로도 경로당이 활성화되길 기대하고 소망한다”고 말했다.

권순진 면장은 “이런 경사스러운 자리에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며 “면에서도 경로당 회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을 찾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경로당은 어르신 여가생활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므로, 어르신의 평안한 생활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