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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김장호 구미시장, ‘친기업 시정 행보’지속

이은진 기자 입력 2024.07.18 12:06 수정 2024.07.18 13:49

취임 후 2년간 65차례‧월 평균 3회 이상 지역기업 방문
축산물 가공 간편식 제조 기업 다담과 대디푸드 방문

↑↑ (주)다담 (주)대디푸드 방문. 왼쪽에서 세번째부터 정태우 (주)대디푸트 대표이사 박대용 (주)다담 회장 김장호 구미시장 박정훈 (주)다담 대표이사 이준행 (주)대디푸드 이사<구미시 제공>

18일 김장호 구미시장이 1산단에 위치한 (주)다담 공장을 방문하며 기업친화적 시정 행보를 이어갔다.

김 시장은 (주)다담 박대용 회장과 박정훈 대표, (주)대디푸드 정태우 대표와 함께 축산물 가공 간편식 제조 현장을 둘러보며, 지역기업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주)다담은 대경 대표 국밥 프랜차이즈인 ‘무보까국밥’에서 시작해 2015년 법인으로 전환했으며, 2018년 구미 1산단에 제조공장을 신축하고 곰탕, 갈비탕 등 축산물 가공 간편식(HMR) 브랜드인 ‘소노정’으로 쿠팡, 네이버 쇼핑과 같은 유명 쇼핑몰에 납품 중이다.

(주)대디푸드는 배우 정태우 씨가 창업한 축산물 가공 간편식 전문업체로 제조공장인 (주)다담과 협업으로 브랜드인 ‘대디푸드’를 시장에 출시해 큰 관심을 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주)대디푸드는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금오공대) 내 본사를 두고 냉동육 육질개선과 효과적 생산 프로세스 기술 등 연구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 올해 개최한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 테크페어에서 강소특구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김장호 시장은 “구미는 전자통신 도시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구미산단에는 농심(신라면), 올곧(냉동김밥)등 글로벌 식품기업이 많이 입주해 있다”며 “(주)다담과 (주)대디푸드도 구미산단을 중심으로 더욱 확장해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거듭 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장호 시장은 취임 이후 2년간 65차례, 월 평균 3회 이상 지역기업을 방문해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며 기업애로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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