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김천, 지역아동센터 구강 건강관리 서비스

이은진 기자 입력 2024.07.26 11:17 수정 2024.07.28 11:47

올바른 구강 생활습관 유도 및 관리 능력 향상

↑↑ 김천시, 지역아동센터 구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중앙보건지소(사진)

↑↑ 김천시, 지역아동센터 구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중앙보건지소(사진)
김천 보건소가 지난 25일부터 여름 방학을 맞아 6개 소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을 대상으로 충치 예방을 위한 맞춤형 구강 건강관리 서비스를 무료로 하고 있다.

이 사업은 올바른 구강 생활 습관을 유도하고 관리 능력을 향상하는 것을 목적으로 아동 눈높이에 맞는 ▶치아의 역할 및 중요성 ▶충치 발생 원인과 예방 ▶치아에 좋은 음식 및 나쁜 음식 알기 ▶올바른 칫솔질 및 구강 관리 용품 사용법 등 다양한 교육으로 구성됐다.

또한 구강 내 치태를 볼 수 있는 Q스캔을 통해 자신의 칫솔질이 안 된 부분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관찰함으로써 스스로 구강 관리를 할 수 있는 동기부여의 기회를 마련했다.

중앙보건지소 신숙희 지소장은 “예로부터 오복 중 하나라 여긴 건강한 치아를 위해 어릴 때부터 올바른 습관을 길러 주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아동의 치아 관리와 구강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교육에 중점을 두고 맞춤형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