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덕 강구보건지소, ‘건강 증진형’으로 이전 개소

김승건 기자 입력 2024.07.28 08:33 수정 2024.07.28 13:42

↑↑ 강구 건강증진형 보건지소 전경. <영덕군 제공>

영덕 주민의 건강과 보건의료서비스를 책임질 강구 건강증진형 보건지소가 지난 5월에 준공한 강구건강활력센터 1층으로 이전해 지난 25일부터 문을 얼었다.

과거 강구시장 안에 있던 강구보건지소는 낮은 지대로 인해 장마나 태풍 등 자연재해로 몇 차례 침수가 발생했고, 위치 또한 접근성이 용이하지 않았다.

새로 이전한 강구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는 강구면사무소 바로 옆에 있어 주민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지역 복지와 의료서비스가 한층 나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영덕군은 강구 보건지소 이전과 함께 기본 주민 진료는 물론 어르신 건강활력센터, 시청각교육실, 검진실 등 다양한 공간을 갖추고 추가적인 보건교육실 등의 공간을 마련해 금연, 절주, 고혈압 및 비만 관리 등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함에 따라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환 개소하게 됐다.

김광열 군수는 “강구 주민의 건강과 행복한 일상을 책임질 건강증진형 보건지소 이전 개소함으로써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인프라가 확보됐다”며 “다양한 지역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시행해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지키는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