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천시, 소셜아이어워드 2024인스타그램 분야 최우수상

김경태 기자 입력 2024.08.02 10:36 수정 2024.08.04 10:55

전년 페이스북 분야 최우수상 이어 2년 연속 수상

↑↑ 영천시, 소셜아이어워드 2024 공식 인스타그램 분야 최우수상<영천시 제공>

영천시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에서 주최한 ‘소셜아이어워드 2024’에서 지방자치단체 시청 인스타그램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소셜아이어워드는 SNS미디어플랫폼을 활용한 혁신사례들을 대상으로 3,800여 명 인터넷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시상식이다.

평가위원들은 “전체적 피드 디자인이 직관적이며 가독성이 좋고 또한 생동감 있는 현장을 느낄 수 있는 실질적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채널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현재 영천시는 1만여 명 팔로워를 보유한 인스타그램을 통해 시정 소식을 발 빠르게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새영천 알림이단’을 활용해 직접 취재한 영천의 축제, 관광지, 먹거리 등을 홍보하고 있다.

최기문 시장은 “작년 페이스북 분야 최우수상에 이어 올해 인스타그램 분야 최우수상까지 시민과 소통하며 열린 시정을 구현하려는 시의 노력이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적극 소통을 통해 시민이 행복하고 위대한 영천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천시는 현재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각종 SNS 채널을 통해 시민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시정 소식 및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