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내가 경북 유튜브 PD?!” 경북 홍보 영상 기획안 공모전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8.08 08:36 수정 2024.08.08 08:54

경북 매력 알릴 참신한 기획안 모집
상금 650만 원, 8월 25일까지 접수

↑↑ 홍보 포스터<경북도 제공>

경북도를 참신하고 독창적 방법으로 홍보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찾기 위한 ‘2024 경북 유튜브 영상 기획안 공모전’이 개최된다.

경북도는 지난 7일~오는 25일까지 경북을 홍보할 수 있는 유튜브 영상 기획안을 접수한다.

공모 분야는 영상 스토리보드 기획안이며, 경북을 홍보하는 장르 불문 자유로운 주제로 경북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개인 또는 최대 2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참여할 수 있고, 제출 양식에 따라 작성한 59초에서 3분 이내 유튜브 영상 스토리보드를 최대 2개까지 제출할 수 있다.

심사는 영상화 가능성, 홍보 적합성, 독창성, 스토리 구성력을 기준으로 내부 및 전문가 심사로 진행된다. 선정된 20개 우수 작품에는 대상 200만 원 등 총 650만 원의 상금을 준다.

결과는 9월 6일 경북도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입상한 기획안은 도 공식 유튜브 채널인 보이소TV에서 영상 콘텐츠로 제작된다.

이번 기획안 공모전 입상자에게는, 도 공식 유튜브 보이소TV 영상 제작 시 함께 참여 할 기회도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북도 홈페이지 고시공고 및 도 유튜브 보이소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대성 대변인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경북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참신한 콘텐츠가 많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