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주여성새일센터, '노인복지 프로그램 전문가'교육 수료식

김경태 기자 입력 2024.08.08 11:27 수정 2024.08.08 12:21

45일간의 전문 교육 통해 미취업 여성 역량 강화
노인 심리상담~현장 실습,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6일 경주시여성행복드림센터 4층에서 2024년도 ‘노인복지 프로그램 전문가’ 교육 과정 수료식을 마친 후 수강생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경주시 제공>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2024년도 ‘노인복지 프로그램 전문가’교육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난 6일 경주여성행복드림센터 4층에서 열린 수료식에는 교육생 및 관계자 등 25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경로당 행복선생님 혹은 노인복지 프로그램 강사를 희망하는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지난 6월 4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매일 오후 하루 4시간씩 45일간 진행됐다.

주요 교육은 노인 심리상담, 소통과 자기발견, 스트레스 관리, 민요체조, 라인댄스, 한궁, 터링 프로그램, 직무 소양 교육, 취업대비교육, 경로당 현장실습 등으로 진행됐다.

지난 달 30일에는 프로그램 전달기법 함양을 위한 모의 시연을 진행해 교육생 역량을 강화하고 예비 강사로 교육생 자질을 검증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성환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노인복지 현장에서 여러분이 지금까지 갈고 닦은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자원을 총동원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의 경제활동을 촉진하고 경력단절을 예방하기 위해 구인, 구직, 직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일경험지원, 취업 후 사후관리 등의 다양한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