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칠곡군-군의회, 군 발전과 군민 행복 ‘소통 강화’

이재명 기자 입력 2024.08.19 15:39 수정 2024.08.19 15:49

체류형 관광상품 및 콘텐츠 발굴·육성 추진 등 논의

↑↑ 칠곡군-군의회, 칠곡군 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위한 소통 강화<칠곡군 제공>

칠곡군이 지난 19일 집행부 동반자인 군의회와 군정 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김재욱 군수를 비롯해 이상승 군의장, 군의원, 간부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현안사업을 공유하고 상호 의견을 교환했다.

현안 사업은 ‣체류형 관광상품 및 콘텐츠 발굴·육성 추진 ‣파크골프장 신규 조성 및 운영 방안 모색 ‣도서관 증축 및 건립사업 ‣(왜관역→칠곡왜관역) 역명 개정 추진 ‣어린이 놀이터 조성사업 등 총 10건이 논의됐다.

군은 군의회와 소통·협력을 위해 매월 2차례 관련 부서장이 현안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지만 김재욱 군수가 주재하는 소통 간담회는 처음이다.

김재욱 군수는 “자주 만나 이야기를 하다 보면 소통뿐 아니라 새로운 아이디어도 떠오를 수 있다”며 “앞으로 의회와 자주 소통하여 군정 주요 현안사업을 함께 공유하고 실질적 협력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승 군의장은 “집행부와 협력해 칠곡의 주요 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