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영덕군, 농·수·임산물 유통활성화 MOU

김승건 기자 입력 2024.08.26 14:07 수정 2024.08.26 14:22

㈜올가홀푸드·영덕산림조합과 협업 프로젝트 추진

영덕군,(주)올가프드.농수.임산물,유통할성화 업무협약(영덕군제공)

영덕군이 지역에서 생산하는 우수한 농·수·임산물의 판로를 확대하고 유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26일 친환경 식품기업 ㈜올가홀푸드 및 영덕산림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엔 김광열 군수, 권순욱 올가홀푸드 대표이사, 권오웅 영덕산림조합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영덕의 우수한 농·수·임산물의 판촉과 홍보에 적극 나설 것을 협약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영덕 우수 농·수·임산물 및 가공식품의 판로 확대 △올가홀푸드 온·오프라인 매장 입점 판매 △올가홀푸드 운영 활성화를 위한 우수품질 농·수·임산물 공급 등 판로지원 △영덕 농·수·임산물 재배․생산․판매․마케팅 등에 대한 협업 프로젝트 추진 △영덕 농·수·임산물을 활용한 가공상품 개발 및 지원에 대한 상호협력 등이다.

또한, 군에서 생산되는 프리미엄 자연산 송이에 관한 관심과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송이 출하 시기에 맞춰 영덕군과 영덕 산림조합이 품질을 보증하고 ㈜올가홀푸드가 온·오프라인에서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키로 했다.

김광열 군수는 “친환경 프리미엄 마켓인 (주)올가홀푸드의 브랜드 가치와 영덕산림조합의 공신력을 바탕으로 최고 품질의 영덕 자연산 송이를 비롯한 지역 특산물의 우수성이 전국에 널리 알려질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협약 내용을 충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