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보건대 임상병리학과, 실험동물기술원 2급 인증시험 8명 합격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8.27 15:59 수정 2024.08.27 16:08

↑↑ 왼쪽부터 대구보건대 이준형, 이지현, 배현지, 김민성, 정라겸, 유선화, 최초빈, 황유리 학생이 2024년도 실험동물기술원 2급 인증시험에 합격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최근 ㈔한국실험동물학회에서 주관한 '2024년도 실험동물기술원 2급 인증시험'에서 대구보건대(총장 남성희) 임상병리학과 재학생 8명이 최종 합격했다.

실험동물기술원 인증시험은 실험동물의 사육관리, 동물종별 해부 등 동물실험의 전반 개념에 대한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통해 자격을 평가하고 인증서를 부여하는 시험이다.

또 임상병리학과는 인간의 질병을 진단하고 예방하는데 필수적인 의료검사와 실험을 수행하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실험동물은 이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실험동물기술원 인증서를 소지한 인재는 생명과학 분야 연구기관과 제약회사 등에서 높은 취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이번 시험에서 대구보건대 임상병리학과 2학년 배현지 학생을 비롯해 3학년 이지현, 정라겸, 최초빈, 이준형, 유선화, 황유리, 김민성 학생 등 총 8명이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마이스터대학 석사과정 바이오진단임상병리 전공에서도 7명이 이번 시험에 합격해, 대학의 높은 교육 수준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임상병리학과 안승주 학과장은 “학과는 매년 다수 합격자를 배출해 생명과학 분야 연구기관 취업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실험동물 분야에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관련 산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