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김천,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가입 캠페인

이은진 기자 입력 2024.08.30 10:47 수정 2024.09.01 09:59

9월 탄소중립 생활 실천 챌린지

↑↑ 김천시,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가입 캠페인<김천시 제공>

김천시가 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실천을 독려하고자 '줄이자 탄소, 살리자 지구'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9월, 탄소중립 생활 실천 캠페인으로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 가입하기’를 실시하고 있다.

9월 실천 과제는 나영민 시의장이 챌린지에 선도적으로 참여해 탄소중립 생활 실천에 적극 동참했다.

탄소중립포인트제는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지속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과거 2년간 같은 달 평균 사용량 대비 감축률 5% 이상인 참여자에게 상·하반기(연 2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해 전 국민이 환경 보호 및 온실가스 줄이기에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제도다.

참여 희망자는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제 홈페이지(https://cpoint.or.kr)에 가입해 주소, 면적, 구성원 수, 고객 번호(전기, 수도, 가스) 등을 입력하거나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로 가서 신청하면 된다.

나영민 시의장은 “탄소중립포인트 제도는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삶에 대한 의식을 넓히는 데 큰 도움이 되므로, 탄소중립포인트제에 가입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작게나마 환경에 대한 책임을 다 할 수 있도록, 모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