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문경시,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 등 추진 예산편성 박차

오재영 기자 입력 2024.09.03 07:55 수정 2024.09.03 13:07

2025년 예산 편성 지침 전달회의

↑↑ 문경시, 2025년도 예산편성 지침 전달회의 실시<문경시 제공>

문경시가 지난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예산편성 지침 전달회의를 실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각 부서별 예산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5년도 재정운용 여건과 방향 ▲예산편성지침 주요 개정사항 안내 ▲예산편성 사전절차 등을 안내하고,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을 통해 예산편성 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국세 수입여건 악화에 따라 자체수입과 이전수입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재정이 적재적소에 투입될 수 있도록 연례 반복적 사업은 전면 재검토하고 사전절차 미이행으로 연내 사업완료가 불가능한 사업을 구조조정하는 등 강도 높은 세출효율화를 강조했다.

예산편성 지침 전달회의를 시작으로 본격 2025년도 예산편성을 시작하게 되며, 공공재정의 적극적 역할 수행을 통해 주요 공약사항 및 역점 시책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고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방침이다. 한편, 예산안은 부서별 예산 요구 뒤 조정, 심의 과정을 거쳐 문경 시의회에 제출 할 예정이다.

임기홍 기획예산실장은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와 같은 현안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에서, 예산은 시정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잇는 중요한 연결고리인 만큼 어려운 세입여건 속에서도 효율적 재정운영 기조를 확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