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산, 안전 교육 웹툰 '무모는 안전해' 만화 제작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9.03 09:50 수정 2024.09.03 10:05

시민 안전 의식 강화와 사고 예방 배포

↑↑ 경산시, 안전 교육 웹툰 시리즈 출시<경산시 제공>

경산시가 시민 안전 의식 강화와 사고 예방을 위해 제작한 안전교육 웹툰 시리즈 12종류 중 5종류를 먼저 만화로 제작해 배포한다.

안전 웹툰 시리즈 ‘무모는 안전해’는 총 12편으로 구성돼 있으며, 안전 선생님 ‘두리번’과 호기심 많은 고양이 ‘무모’를 주인공으로 하여 생활 속에서 지켜야 할 안전 수칙을 쉽고 재미있게, 그리고 눈높이에 맞게 전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에 만화로 제작된 안전 웹툰 시리즈는 ▲축제/행사장 사고 예방 ▲안전한 예초기 사용법 ▲가을 산행 안전 수칙 ▲겨울철 콘센트 화재 예방 ▲폭염 시 대처 방법 등으로,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시민들이 쉽게 놓칠 수 있는 안전 주제들을 다루고 있다.

또한, 제작된 웹툰은 시 홈페이지, 경산 소식지,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경산시 밴드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지난 7월부터 계절에 맞는 웹툰 시리즈를 매월 공개하고 있다.

도병환 안전총괄과장은 “이번에 제작한 ‘무모는 안전해’ 웹툰 시리즈가 모든 연령대의 시민에게 안전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실제 생활에서의 안전 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웹툰을 통해 시민이 일상 속에서 접할 수 있는 위험 상황에 쉽게 대응하고, 올바른 대처 방법을 습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