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 ‘청도 온누리대학’수료식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9.10 08:27 수정 2024.09.10 09:29

↑↑ 김하수 청도군수와 전종율 청도군의장, 이선희 도의원과 군의원 등이 청도군 운문면사무소에서 '제13기 청도온누리대학' 수료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이 위탁하고 청도군이 주관하는 '제13기 청도온누리대학'이 최근 운문 면사무소에서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어르신의 '제13기 청도온누리대학'의 교육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것을 기념하고 축하하는 행사였으며 △청도해피송 영상시청 △내빈소개(사회자 이선재 교수) △국민의례 △학사보고(동영상 시청) △수료증 수여 △시상 △수료사(김하수 군수) △축사(전종율 군의장, 김문섭 대구한의대 교학부총장) △학습수기 발표 △기념촬영 및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청도온누리대학은 배움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어르신의 의식 성장과 배움을 중점으로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건강증진과 건전한 여가 활동을 지원하며, 다양한 체험 학습을 통해 지역 어르신이 건강하고 활기찬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

김하수 군수는 “농사일과 일상생활이 바쁜 와중에도 온누리대학 수료생이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는 모습을 보며 감동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평생학습행복도시로의 청도군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숙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지역 공동체의 중심 역할을 하게 될 어르신이 청도온누리대학에서 지식 증진과 건강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하고 지원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