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주 엑스포대공원, 추석맞이 ‘한가위 한마당’ 행사

김경태 기자 입력 2024.09.12 09:20 수정 2024.09.12 10:09

14일~17일, 전통놀이 체험 및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행사 마련
입장료 50% 할인, 플라잉 경품 이벤트 및 ESG 감탄 챌린지 진행

   경주엑스포대공원, “한가위 한마당” 행사 개최<경북문화관광공사 제공>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가 오는 14일~17일까지 경주엑스포대공원에서 추석을 맞아 풍성한 공연과 체험으로 가득한 '한가위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매일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곡수원 일대에서 열리며, 전통놀이 체험, 버스킹 공연, ESG문화 캠페인 참여 이벤트 등이 마련된다.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은 경주엑스포대공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통놀이 체험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윷놀이, 투호 던지기, 널뛰기 등 7개 체험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가을 감성을 더하는 감성 보이스 기타 연주 버스킹 공연, 남녀노소가 좋아하는 버블쇼, 스토리와 퍼포먼스가 가미된 풍선 아트쇼가 매일 2~3회 진행되어 한가위 분위기를 한층 더할 예정이다.

14일~18일까지 공원 입장료 50%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복 착용자, 3대 가족, 이름에 에 ‘한’,‘ 가’, ‘위’ 중 한 글자가 들어간 방문객에게는 경주엑스포대공원 및 루미나이트 요금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추석 연휴 동안 인피니티 플라잉 공연에서는 추첨을 통해 매회 관람객 10여 명을 대상으로 애플워치, 애슐리 식사권, 경주월드 이용권, 온누리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해 추석의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김남일 사장은 “추석을 맞아 경주를 방문하는 귀성객과 관광객이 즐겁고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가족, 친지들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경주엑스포대공원에서는 기후위기 인식 제고를 위해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촉진하는 ESG 캠페인 ‘감탄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참가자는 앱을 설치 후 공원 내 전시관 등 8개소에서 QR코드를 스캔해 포인트를 적립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