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천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 정기회의

김경태 기자 입력 2024.09.12 12:05 수정 2024.09.12 12:25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힘찬 발걸음

영천가는 12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위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영천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영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원회) 구성 후 첫 정기회의로 위촉장 수여 및 부위원장 선출, 아동친화도시 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 및 추진현황 보고가 있었으며, 회의 후반부에는 질의 응답과 앞으로의 아동친화도시 추진방향에 대한 자유로운 토의가 이뤄졌다.

추진위원회는 영천 부시장(김진현)을 위원장으로 시의회 추천 의원, 유관기관 공무원, 사회복지 및 아동복지 전문가, 아동 관련 기관·단체 대표자, 학부모 등 총 14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영천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아동친화도시 조성 정책의 기본 방향 및 전략에 관한 사항 △아동영향평가 및 아동권리 모니터링의 계획 및 평가에 관한 사항 △아동친화도시 교육 홍보 및 지식 정보의 보급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정책적 제언 및 심의·의결한다.

김진현 위원장은 “아이의 꿈이 실현되는 행복도시 영천을 만들기 위해서는 위원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넓은 식견과 다양한 경험을 가진 위원들의 지혜로 아동친화도시라는 퍼즐을 함께 완성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