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보건대 치기공학과, 직업교육박람회서 홍보부스 운영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9.12 12:08 수정 2024.09.12 12:30

↑↑ 대구보건대학교 치기공학과가 대구 엑스코 서관 2홀에서 열린 '2024년 대구시교육청 진로교육박람회'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총장 남성희) 치기공학과가 지난 10~11일 대구 엑스코 서관 2홀에서 열린 '2024 대구시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해 참관객에게 호평 받았다.

이번 박람회는 대구교육청 주최·주관으로 중·고생이 직업계고 교육활동을 체험하며 미래 직업에 대한 흥미와 적성을 확인하고,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올해로 9년 째를 맞이하는 이 박람회는 직업계고 전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주제별로 △학교관 △체험관 △직업진로컨설팅관 △미래융합기술인재경진대회 우수작품 작품전시관 △직업교육정책관 등 5개의 전시체험관을 운영하며 모든 체험은 부모와 함께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대구보건대 치기공학과는 박람회 참가자에게 치기공에 대한 직업체험과 이해도를 높이고 진로 설정을 돕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가했다. 부스 운영에는 정효경 학과장과 학과 교수들이 참여했다.

학과 교수들은 참여한 지역 중·고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구보건대만의 치기공사 직업관과 53년간 축적된 노하우에 대해 홍보했다. 현장 실무 역량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세계적 수준의 전문 치과기공사 양성 체계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알렸다.

또, 학과의 직업교육혁신지구 사업(대구교육청 주관, 2022년 선정)과 중소기업 인력양성대학 기술사관 육성 사업(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3년 선정)에 대해서도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사업은 직업계고 2년 과정과 전문대학 2~3년 과정의 연계 교육을 실시해 중소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기술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이번 행사의 취지와도 일맥상통하다.

행사를 총괄한 정효경 치기공학과 학과장은 “대구보건대 부스를 찾은 방문객은 양일간 1000여 명이 넘었고 부스에 대한 열기가 뜨거웠다”며, “학과는 다양한 사업과 비전을 통해 학생에게 적성에 맞고 미래 직업에 대한 준비된 인재를 양성해 치기공산업체 우수한 전문인력을 배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