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주 문화중, NOW 동아리 '제26회 전국청소년 자원봉사대회' 금상

김경태 기자 입력 2024.09.21 09:14 수정 2024.09.22 14:03

↑↑ 경주 문화중학교 동아리 NOW, 제26회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 금상 수상<경주교육지원청 제공>

경주 문화중 동아리 NOW가 지난 9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제26회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과 한국중등교장협의회 주최)에서 금상(1위)을 수상했다.
 
총 1,121명 청소년이 참여한 전국 최대 규모 봉사대회에서 작년 은상에 이어 다양한 분야의 꾸준한 봉사활동과 학생의 자발적 참여를 인정받아 중앙예비심사, 지역심사, 중앙심사 3단계에 걸쳐 △동기 및 창의성 △노력 및 지속성 △지역사회 공헌도 및 파급효과 △성장 및 리더십 등 네 가지 항목으로 평가받아 수상을 이루어냈다. 

이번 대회에서 학생들은 금메달과 상장, 장학금 300만 원을 수여받았고 비영리단체인 한스케어스쿨에 100만 원을 따로 기부 할 예정이다.
 
동아리 회장인 3학년 김강민 학생은 “자원봉사활동을 하면서 시민들이 무심코 버렸던 쓰레기들이 하천에 쌓여 있는 모습에 놀랐으며, 그 쓰레기들을 치우면서 힘들었지만 수달이 깨끗한 환경에 살 수 있다는 보람을 생각하며 활동을 했다.”고 전했다.
 
김용출 교장은 “NOW 동아리가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여 기쁘고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이번 수상은 최은영 지도 교사의 열정이 있어 가능한 것이었고, NOW 동아리는 작년에도 ‘경북 교육감상’,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은상’을 수상했으며, 환경봉사 동아리 활동을 꾸준히 하여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