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iM뱅크, 대구·경북 취약계층 2천세대에 1억1천만원 기부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9.22 09:59 수정 2024.09.22 10:01

↑↑ 왼쪽부터 김수학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과 황병우 iM뱅크 은행장, 전우헌 경북사회공동모금회 회장이 추석명절맞이 취약계층 온누리상품권 기부 전달식이 열리고 있다. iM뱅크 제공
iM뱅크가 지난 13일 iM뱅크 본점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온누리상품권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기부는 대구·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1억1천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해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해당 온누리상품권은 추석 전까지 대구·경북 지역 취약계층 200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또 M뱅크는 매년 설·추석 명절마다 우리 주변 소외된 이웃들의 생활 안정과 따뜻한 명절을 보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하고 있다.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및 지역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설명이다.

황병우 은행장은 “추석을 맞아 준비한 온누리상품권을 통해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는데 도움이 바라며, iM뱅크는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다양한 사회공헌사업 추진을 통해 ESG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는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