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주소방서, 특사경 우수 수사사례 발표대회 '최우수상'

김경태 기자 입력 2024.09.22 14:01 수정 2024.09.22 16:14

↑↑ 2024년 특별사법경찰(특사경) 우수 수사사례 발표대회-경상북도 내 최우수상 수상<경주소방서 제공>

경주소방서가 지난 20일 개최된 '2024년 특별사법경찰(특사경) 우수 수사사례 발표대회'에서 경상북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경주소방서는 오는 10월 30일 예정된 전국 발표대회에 경북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이번 대회는 경상내 소방서의 특사경 수사 역량을 평가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경주소방서는 뛰어난 수사 능력과 혁신적 접근 방식으로 심사위원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경주소방서가 발표한 우수 수사사례는 '다수인 집합건물 조치명령 미이행 및 자체점검 미실시에 대한 수사'로, 화재 예방과 시민 안전 확보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인정받았다. 이번 수사를 통해 해당 건물이 소방시설을 완비하고 자체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게 되는 등 실질적 안전 개선 효과를 이끌어냈다.

조유현 소방서장은 "이번 수상은 소방서 직원의 헌신적 노력과 전문성을 인정받은 결과다"며 "전국대회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둬 경주소방서의 우수한 수사 역량을 전국에 알리고, 더 나아가 시민 안전과 재산 보호를 위해 더욱 철저한 수사와 예방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