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양군,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행사 개최

김승건 기자 입력 2024.09.23 14:00 수정 2024.09.24 07:36

치매극복의 날 기념 뮤지컬 ‘우당탕탕 할매들’ 공연

↑↑ 제17회 치매 극복의 날 기념 행사<영양군 제공>

영양 치매안심센터가 제17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24일 오후 1시 문화체육센터에서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 예방과 극복을 위한 지역사회의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치매극복의 날은 지역 주민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고, 치매 환자와 가족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행사는 치매 프로그램 참여 어르신, 그리고 읍·면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사전 부대행사로 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치매예방홍보관(예쁜치매쉼터 작품 전시, 인지체험활동)과 건강체험관을 운영하며, 본행사에는 뮤지컬 '우당탕탕 할매들'을 공연한다. 이 뮤지컬은 유쾌하면서도 감동적인 이야기로 치매에 대한 이해를 돕고, 치매 환자와 그 가족들이 겪는 일상 속 어려움을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했다.

오도창 군수는 "이번 치매극복의 날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이 치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치매 환자와 그 가족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치매 친화적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