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청송 청소년수련관, 2년 연속 4관왕

김승건 기자 입력 2024.11.21 10:43 수정 2024.11.21 10:43

경북 청소년 자원봉사대회에서

↑↑ 청송청소년수련관이 2024년 경북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4관왕을 달성했다.<청송군 제공>

청송청소년수련관이 지난 15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024년 경상북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4관왕을 기록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내 우수 청소년, 동아리, 지도자에게 포상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개최됐다.

동아리 부문에서 청소년수련관 동아리 ‘뿜뿜’과 ‘행복한 봉사동아리’가 각각 우수상(경북 지사상)과 장려상(경북행복재단 대표이사상)을, 개인 부문에서 청소년수련관 소속 최수종(진보중) 학생이 최우수상(경북 교육감상), 윤영준(청송중) 학생이 우수상(경북 도의장상)을 수상했다.

‘뿜뿜’ 동아리는 춤을 통해 지역 행사에서 공연과 자원봉사를 실천하며 세대 간 문화적 연결고리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행복한 봉사동아리’는 지역 청소년이 주축이 돼 정기적 회의를 통해 환경보호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기획·운영하며 청소년이 주도하는 봉사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윤경희 군수는 “청송 청소년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경북 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4관왕을 달성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