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정치

대구 중구, 김기웅 국회의원 초청 간담회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10.03 07:21 수정 2024.10.03 10:35

류규하 구청장 “주민이 변화와 발전 느낄 수 있도록 사업 추진”

↑↑ 앞줄 왼쪽 세번째부터 류규하 중구청장이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 국회의원인 김기웅의원을 초청해 정책 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구 제공
대구 중구가 지난 2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  김기웅 국회의원을 초청해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류규하 중구청장과 중구의회 배태숙 의장, 임인환 시의원, 중구의회 김효린 부의장, 임태훈 운영행정위원장, 권경숙 도시관광위원장, 김오성 의원, 김동현 의원과 구청 간부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해 중구 역점 추진사업의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국회와 대구시, 중구의 지속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 구는 민선 7기와 8기의 주요성과를 설명하고 △중구 구립도서관 건립 △중구 복지누리반다비체육센터 건립 △공영 주차장 확충사업 △북성로 청년창업클러스터 운영 등의 추진과 함께 대구 최초로 관광특구로 지정된 동성로 일원의 후속사업 추진에 대해 김기웅 국회의원의 적극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김기웅 국회의원은 “지역 현안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주요 사업을 꼼곰히 살펴보겠다”며, “류규하 청장과 참석 의원 모두가 화합하고 결속한다면 국가적으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면서 지역 현안을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행복한 중구는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라며, “김기웅 국회의원을 비롯한 참석 의원 의견을 구정에 반영해 주민이 중구 변화와 발전을 느낄수 있도록 관련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