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이유있는 예술~ 청소년 진로여행”

오재영 기자 입력 2024.10.14 07:53 수정 2024.10.14 07:54

문경 청소년문화의집, 토요 진로체험 운영

↑↑ 문경시청소년문화의집 토요진로체험 운영<문경시 제공>

문경시가 지난 12일 희망청소년 대상으로 토요진로체험을 강릉 일대에서 탐방을 진행했다.

토요진로체험은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가 주도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프로그램이다. 10월에는 가을여행을 주제로 다양한 건축과 예술작품을 경험할 수 있는 강릉의 하슬라아트월드와 커피거리 탐방을 계획했다.

이번 가을여행은 진로체험뿐 아니라 학업스트레스를 날리고 여행을 통해 친구들간 소통과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최 모 기획팀장은 “청소년 교류활동을 통해 예술과 여행에 관심있는 청소년이 모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많은 청소년이 진로체험에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꾸준히 기획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송희영 여성청소년과장은 "청소년 진로여행을 통해 청소년간의 교류를 통해 뜻깊은 성장의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청소년체험이 진행되고 있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가져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 청소년문화의집은 정기적으로 주제가 있는 청소년 진로체험으로 토요진로체험, 가족진로체험을 기획해 실시하고 있다. (문의:550-6657 / 화~토, 월요일 휴관)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