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주 계림중, 2024년 학교흡연예방사업 성과 '최우수'

김경태 기자 입력 2024.10.30 08:16 수정 2024.10.30 08:25

평생노담 흡연예방 심화형 학교 운영, 학생 흡연율 감소 기여

↑↑ 경주 계림중학교, 2024학년도 학교 흡연예방사업 성과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경주교육지원청 제공>

경주 계림중이 지난 26일 계명대 동산병원 5층 대강당에서 열린 2024학년도 학교 흡연예방사업 성과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최우수교 중 최고점을 받아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학교흡연예방사업 성과대회에 출전 할 기회를 얻게됐다.

‘모두함께 평생노담’이라는 슬로건으로 학교흡연예방사업 심화형을 운영하면서 학교 금연분위기를 조성하고, 모두함께 노담데이, 계림중 교육가족 행복캠프, 노담톡톡, 노담사피엔스, 사제동행 내가 노담 포토왕 등의 특화사업을 운영했다. 

또 학생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학교생활에 행복감을 느끼고, 흡연 호기심과 흡연욕구를 줄일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노담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승태 교장은 “학생이 주도하고, 전 교직원이 협력하여 교육과정 전반에 노담교육을 녹여 흡연예방사업을 운영한 결과 프로그램 만족도도 높고, 학생 흡연율도 감소시킬 수 있었으며, 최우수상 수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가져왔다.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담배 유혹에서 벗어나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다양한 흡연예방 교육활동을 지속해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