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천, 대한민국 독도수호태권도대회 성료

김경태 기자 입력 2024.11.05 08:56 수정 2024.11.05 09:00

↑↑ 2024 대한민국 독도수호태권도대회에서 독도수호 플래시몹을 선보이고 있는 참가 선수들<영천시 제공>

2024 대한민국 독도수호태권도대회가 지난 2일~4일까지 영천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경북태권도협회와 영천태권도협회가 주최·주관한 이번 대회는 태권도 도시 영천에서 9회를 맞이하는 대회로, 독도 수호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환기시키고 태권도 정신을 기리는 스포츠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대회는 전문선수부, 선수부, 생활체육부로 나눠, 겨루기와 품새 경기 부문에서 다채롭게 진행됐다.

겨루기 경기는 초등~고등부까지 11개 체급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고, 품새 경기는 유치~대학·일반부까지 연령과 학년별로 대항전이 펼쳐졌다. 대회 기간 총 3,000여 명 선수들이 참가해 열띤 경쟁이 벌어져, 관람객에게도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개회식 식전 행사로 독도 수호 의지를 다지는 태권도 플래시몹 경연이 열려 독도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사랑을 표현했으며, 식후 행사로 대경대 태권도시범단이 화려한 축하공연을 선보이며 대회에 참여한 선수와 관람객에게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호응을 얻었다.

최기문 시장은 “참가한 선수 모두가 노력한 만큼 좋은 성과를 거두길 바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 영토 주권인 독도 수호 의지를 다시 한번 다짐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