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대구 중구, ‘약령시 한방펫푸드 아카데미 운영’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11.10 10:48 수정 2024.11.10 12:04

↑↑ 대구 약령시 한방펫푸드 아카데미 포스터. 중구 제공
대구 중구(구청장 류규하)가 약령시 특화사업 일환으로 최근 급성장한 반려동물 산업과 연계한 한방 펫푸드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대구약령시 한방펫푸드 아카데미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개설하는 반려동물 한방음식 쿠킹 클래스로 약령시보존위, 대구한의대 반려동물보건학과와 협력해 한약재의 효능과 함량 등을 꼼꼼히 따져 기존 수제 간식과 차별화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반려동물 신체 건강을 고려한 5가지 한방 펫푸드 메뉴를 개발하는 등 고급화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 또 본 강의는 약령시 한방의료체험타운에서 오는 21~28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각 강의에서는 한가지 메뉴에 대한 한방이론 40분, 조리실습 80분으로 구성해 진행된다.

아카데미 신청기간은 오는 12~17일 오후 2시까지며 대구 통합예약시스템에서 1인 최대 2강좌까지 신청 가능하다. 각 회차별 선착순 15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또 한방 펫푸드에 들어가는 한약재는 대구약령시에서 판매·제조하는 것으로 추후 소비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메뉴별 한약재를 혼합분말 형태로 포장해 약령몰과 약령시 의료관광 전시판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