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칠곡,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재명 기자 입력 2024.11.12 12:44 수정 2024.11.12 12:44

위원 위촉 및 성과공유회

↑↑ 제6기 칠곡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위촉식 및 성과공유회 모습.<칠곡군 제공>

칠곡군이 지난 6일 군청 강당에서 대표·실무·읍면 협의체 위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및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민관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활동하게 될 138명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위촉하고 한 해 동안 추진한 성과 공유 및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관내 유관기관 추천을 받은 저소득 및 모범 청소년 12가구에 장학증서 전달, 협의체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 활동 사항 발표와 공유 등으로 그 뜻을 더했다.

최충원 민간위원장은 “많은 위원들 노력 덕분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온정과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된 한 해였다”며 “내년에도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에게 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김재욱 군수는 “열정적으로 활동해 주는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덕분에 복지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며, “그동안 활동해 준 위원과 새롭게 출발하는 6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참여 위원께 감사드리며, 군 복지 발전을 위해 지속 관심과 애정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