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청도 가족센터, 2년 연속 가족상담 ‘우수기관’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11.19 11:47 수정 2024.11.19 13:09

↑↑ 오른쪽부터 송근진 청도군 가족센터장이 ‘2024년 가족상담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후 구명주 팀장과 우수기관 명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도군 제공
청도 가족센터(센터장 송근진)가 최근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 건강가정진흥원이 인증하는 ‘2024년 가족상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 건강가정진흥원은 전국 244곳 중 지역사회 내에서 가족 문제 예방과 치료지원 목적을 달성했다고 인정받은 100곳을 가족 상담 우수기관으로 선정하고 있다.

또 청도 가족센터는 매체 등을 활용해 가족 구성원의 다양하고 복합적인 욕구에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상담 프로그램 개발, 찾아가는 복지상담, 부부 상담, 부모·자녀 상담, 개인상담 등 다양한 가족 상담 서비스 제공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청도 가족센터는 작년에 이어 2회 연속 우수기관 선정으로 지역 내 전문적 가족 상담 수행 기관임을 대내외에 다시 한번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으로 오는 2026년까지 가족 상담 우수기관으로 인증받게 되며, 워크숍·컨설팅, 우수 사례 심사를 통한 혜택 등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송근진 청도 가족센터장은 “앞으로도 전문적인 가족 상담 서비스를 강화해 지역주민이 건강한 가족관계가 형성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