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가스공 대경본부, 경산에 스마트소화기 100세트 기탁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11.20 11:34 수정 2024.11.20 12:29

↑↑ 한국가스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가 경산시청에 스마트 소화기 100세트를 전달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경산 진량읍 소재 '한국가스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가 지난 19일 경산시청에 스마트 소화기 100세트(154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이번 기탁은 한국가스공사의 '지역과 함께하는 안심마을 만들기 구현'이라는 상생사업의 일환으로, 안전 취약계층을 배려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스마트 소화기는 화재가 발생한 장소에 던져 불을 끄는 소화기로, 어린이와 노약자 등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장종일 가스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장은 “재난을 예방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는 모두의 책임이다. 이번 기부가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지역사회의 안전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원엽 경산 복지정책과장은 “후원해 준 물품은 건조해지는 날씨로 인해 자주 발생하는 화재와 같은 재난에 대비해 보다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안전한 경산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함께 동행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